지하철∙고속철도∙버스∙택시
과학기술정보통신부 산하 ‘통합 데이터 지도’ 서비스에 따르면 2021년 4월 기준 서울특별시 내 기준으로 하루 약 440만명이 지하철에 탑승하고, 380만명이 버스를 탔습니다. 당월 기준 서울시 주민등록인구가 950만명인 점을 고려하면, 대중교통을 이용하는 사람들의 규모를 짐작할 수 있습니다.
독창적인 기획의 광고 소재도 노출시킬 지면이 적다면 그 효과를 장담하기 어렵습니다. 대중교통을 이용하는 인원을 대상으로 다양한 위치에 자리잡은 광고 수단으로 노출할 수 있습니다. 출퇴근 등의 다양한 목적의 이동을 위해 대중교통에서 자연스럽게 광고를 인식할 수 있다는 점도 상당한 이점입니다.
대형 환승역사 내부의 동선에 자리잡은 대형 광고판과 다양한 사이즈의 LED 전광판이나 지하철 객차 내 상단의 광고 지면, 버스와 택시 외부의 부착형 광고가 생활속에서 접할 수 있는 대표적인 대중교통 광고 형태입니다. 생활 밀착형 대중교통 광고 매체를 적극적으로 활용하여 광고의 효율을 최대한으로 이끌어 낼 수 있습니다.
지하철∙고속철도∙버스∙택시 광고, F&T입니다.